Community 커뮤니티

공지사항

2025학년도 1학기 학습경험인정제 관련내용 및 신청, 관련서류 제출방법 안내

  • 2025-03-04
  • 39

2025학년도 1학기 학습경험인정제 시행에 따른 관련내용 및 신청, 관련서류 제출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  1. 개요 및 시행목적 

    가. 학습경험인정제는 교육부가 제시하는 학사제도 유연화 방안 중 하나로 고등교육법 제23조제1항제6호에 근거하고 있음.

    나. 학칙 제41조제8항의 신설(2023.09.01.)을 통해 ‘입학 전 또는 재적 중 산업체 등에서의 학습‧연구‧실습 및 근무 경험’에 대한 학점 인정의 근거를 마련하였으며, ‘학습경험인정제 운영 규정(시행일 : 2024.02.01.)’을 제정하여 시행하고자 함.

    다. 입학 전 또는 재적 중 산업체 등에서의 학습·연구·실습 및 근무 경험을 성적으로 인정하는데 있음.

    라. 정정내용: 학점인정 기준 수정(첨부 6. 2025학년도 1학기 학습경험인정제 관련내용 및 신청방법 안내문 참조)


  2. 관련내용: 학습경험인정제 운영규정 (붙임 1. 참조)


  3. 대상학생 신청방법 ( 행정지원실로 제출은 4월 16일까지 )


    다. 제출서류

   1) 현장경험 학점 신청서 1부

      2) 학습경험 학점 인정서약서 1부

      3) 현장경험 학점 직무기술서 및 관련증빙자료 각 1부

      4) 현장경험 학점인정 평가표 1부 (학과에서 제출)

      5) 학습경험인정제 심의 회의록 1부 (학과에서 제출)

     ※ 붙임 2, 2-1, 3, 4, 5 참조 


  5. 일반학과, 조기취업형계약학과, 미래융합대학 학점신청 및 인정 절차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 

학점 신청

    
    

    
    

평가

    
    

    
    

학점 인정 의뢰

    
    

    
    

성적표기

    
    

학생➝학과

    
    

   

    
    

학과

    
    

   

    
    

학과➝학사지원팀

    
    

   

    
    

학사지원팀

    
    

신청서 및 직무기술서

    

(증빙자료 포함) 제출

    
    

   

    
    

서류 및 면접을 통한 평가

    
    

   

    
    

평가 결과 제출

    
    

   

    
    

학기말 성적표에 반영